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비규제지역 영종도에 중소형 실속 아파트

화성개발이 다음달 인천 영종국제도시에서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분양에 나선다.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영종도는 국제도시에 맞는 교통·교육·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수요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단지는 모두 전용면적 85㎡ 미만의 실속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지상 21층 8개 동 아파트에 499가구(전용 64~84㎡)가 들어선다. 모든 가구가 남동·남서향으로 배치된다. 주차장이 지하화돼 지상에는 차가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다.

수요자의 편리와 공간 활용도를 높인 혁신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용 64㎡는 판상형, 4베이 설계로 3면 개방형 평면이다. 주부의 가사동선에 맞춰 복도에 수납공간인 팬트리를 넣는다. 현관 양면에도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73㎡는 탑상형·2면 개방형 설계로 바깥이 잘 보이도록 했다. 전용 75㎡는 판상형·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로 복도에 대형 팬트리가 설치된다. 전용 84㎡는 판상형·4베이 설계에 지하 다목적실과 테라스가 설치된다.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가 있다.단지 내 조성된 다양한 테마공원도 눈길을 끈다. 단지 중앙에 유럽형 중앙정원을 모티브로 한 파티오와 공간개방형 잔디광장(에버그린파크)이 들어선다.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가 어우러진 물빛정원, 사계절의 풍경을 담은 리플래시 정원,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등 자연을 담은 다양한 공원이 조성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과 입주민의 건강을 배려한 시설도 다양하다. 단지 내 산책로가 인근의 에너지파크와 도보로 연결된다. 드림랜드, EQ동산, 키즈랜드, 꿈나무동산 등 어린이 놀이터가 설치된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야외 운동시설인 힐링정원, 건강마당도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공항철도 운서역 인근에 있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