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힘내세요" 송기섭 진천군수 '덕분에 챌린지' 동참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응원…다음 주자로 임호선 당선인 등 지목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송 군수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천군 공무원들과 함께 존경과 자부심을 상징하는 수어 퍼포먼스를 하는 사진과 함께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송 군수는 "대한민국은 교과서에도 없는 새로운 대응 방식을 도입, 성공적으로 코로나19 극복에 나서면서 전 세계에 'K-방역'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며 "그 중심에 우리나라 의료진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진정한 대한민국의 영웅"이라고 강조했다.
송 군수는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4·15 총선에서 승리한 임호선 더불어민주당 증평·진천·음성 선거구 당선인, 박양규 진천군의회 의장, 진천의 여성 CEO 박현주 씨를 지목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16일 코로나19와 싸우는 국내 의료진을 응원하는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를 시작했다.

캠페인의 상징 이미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해 만들었다. 국민은 누구든지 개인 SNS에 해당 동작을 활용한 사진을 올려 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