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견고함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거문화 선도
입력
수정
지면C2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포스코건설의 아파트브랜드 더샵(THE SHARP)은 ‘견고함과 튼튼함을 기반으로 주거의 본질에 집중해 고객의 생활에 든든한 안심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주거문화를 선도한다’는 브랜드 미션과 함께 ‘Advance in Core(핵심에서 앞서가는)’를 핵심 콘셉트로 갖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안전, 안락한 휴식, 강화된 편의, 세련된 디자인을 4대 고객지향 가치로 설정했다. 2010년 1차 리뉴얼된 이후 11년 만에 올해 전면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더샵의 새로운 심볼은 높은 건축물의 강인함을 모티프로 가로획과 세로획이 교차하는 견고한 구조적인 형태를 형상화했다. 비례와 질서 그리고 조화를 통해 아름다움의 본질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황금비율을 적용했다. 심리적으로 가장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더샵을 느끼고, 동시에 더샵의 선도성과 신뢰감을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했다.
포스코건설은 최신 정보기술(IT)을 적극 도입해 건설업계의 스마트 컨스트럭션(smart construction)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활동은 실시간으로 공사 현장의 현황을 점검할 수 있는 ‘스마트 세이프티 솔루션’과 더샵 상품에 적용되는 기술을 통합한 ‘아이큐텍’ 기술브랜드의 개발이다. 포스코건설은 주택시장의 강자로 우뚝 성장하며 메이저 아파트브랜드로의 위상도 더욱 높여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