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매트, 전기·온수 매트 혁신 앞장
입력
수정
지면C2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일월매트는 편안하고 따뜻한 잠자리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다. 홈쇼핑과 인터넷 판매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일월매트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서비스 질을 향상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기술력과 제조·생산관리 효율성을 높여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제공한다. 과감한 설비투자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불필요한 생산비용을 줄였다. 철저한 제품검수와 AS 시스템도 구축했다.기술력도 뛰어나다. 매트 안 열선을 고정시키는 ‘불꽃 라미네이팅’ 기술과 실리콘 방수 커버를 이용해 물로 세탁해도 제품이 손상되지 않는 ‘워셔블 단자’, 자동타이머, 수온 및 수위 센서 등 ‘11중 안전장치’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선보인 슬림형 온수매트는 기존 매트의 틀에서 벗어나 보관 용이성까지 갖춘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매트 디자인도 강화했다. 이제는 매트가 단순히 잠자리를 위한 생활용품이 아니라 인테리어 가치도 있다는 생각에서다. 고객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유럽 유명 디자인사로부터 우수한 디자인을 선별, 수입했다. 홈쇼핑별로 디자인을 다양하게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일월매트는 작년 강원도 산불 피해자들에게 구호 물품을 긴급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당시 피해자들이 추위를 견딜 수 있도록 전기매트 500장을 지원했다. 화재로 인해 발생하는 유독성 물질과 초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도록 KF94 보건용 마스크 9000개를 강원 고성군에 보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