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코딩, 6월 모집 위한 `온라인 공개 설명회` 진행

CMS의 생각하는 코딩교육 씨큐브코딩은 6월 신입생 모집을 위한 `온라인 공개 설명회`를 5월 8일(금) 15시와 12일(화) 19시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 많은 학부모가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강연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제공하던 미래 교육 정보와 씨큐브코딩 프로그램 특장점 등을 온라인으로 공개하기로 하면서 학부모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씨큐브코딩 김은경 총괄본부장, 안연경 목동센터장, 장주호 서초코어센터장이 출연해 `미래 인재의 조건 : 새로운 미래가 온다`를 주제로 강연한다.우리 아이를 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로 키우기 위한 SW?AI 교육의 필요성과 올바른 미래 교육법 등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할 예정이다. 더불어 상위권 학생들이 씨큐브코딩의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이유와 커리큘럼의 특징을 공개한다.

설명회는 당일 씨큐브코딩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구독 후 알림을 설정하거나,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사전 문자 알림을 신청하면 편리하다.

한편, 씨큐브코딩 전국 센터는 5월 한 달간 센터별 오프라인 설명회와 체험수업을 시행한다. 학부모가 미래교육에 관한 강연을 듣는 동안 학생은 체험수업을 받는다. 체험수업에서는 학생의 코딩경험과 수준에 따른 씨큐브코딩 정규수업 프로그램을 50분간 경험할 수 있다. 코딩교육 초보자를 위한 언플러그드 컴퓨팅 체험을 비롯해 로봇코딩, LED 꽃 만들기, 도트 매트릭스, 로봇 코딩 등이 마련된다.체험수업 기간 동안 씨큐브코딩 입학전형인 `SW 사고력 테스트`를 시행한다. 학생은 테스트와 체험수업 결과를 토대로 적합한 수강 레벨을 추천받을 수 있다.

씨큐브코딩 김은경 총괄본부장은 "체험수업은 아이들이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컴퓨팅 체험을 할 기회다. 로봇, 게임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로 코딩에 대한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깨울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안전한 학습을 위해 체험수업을 학급별 5인으로 제한하는 등 시설 방역과 안전 관리에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센터별 일정 확인과 신청은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