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센트럴자이 견본주택 5월27일부터 ‘사전예약’ 신청
입력
수정
코로나19 예방 위해 견본주택 관람객 인원 제한…사전예약자만 방문GS건설이 오는 5월27일(수)부터 전남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2블록에 조성되는 ‘광양센트럴자이’ 견본주택 사전예약을 받는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관람객 인원 수를 제한하고 철저한 방역 소독을 통해 방문객 안전에 만전을 기울이기 위함이다.
자이(Xi) 홈페이지서 신청…사전 예약자 외 동반1인까지 입장 가능해
광양센트럴자이 사전예약 신청은 5월27일(수) 오전 10시부터 6월11일(목) 오후 5시까지 받는다. 견본주택 방문기간은 5월29일(금)부터 6월11일(목)이며 관람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다.사전예약 신청은 자이홈페이지에서 받는다. 30분 당 최대 40팀까지 예약자 본인 명의로만 신청 가능하고, 예약자 외 동반1인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동일 명의로 중복 예약은 불가능하며, 예약을 하지 않은 방문객은 입장할 수 없다.
관람객들은 견본주택 입장 전 QR코드 인식으로 방문객등록을 하고 손소독 후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견본주택으로 입장하게 된다. 입장 시 입구에 설치된 스마트전신소독기를 통과하여 소독 후 열화상카메라로 체온측정을 한 뒤 이상징후가 있을 시 비접촉체온게로 정밀측정을 하고 이상이 없을 경우 입장 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시 입장이 불가하며, 관람 중에도 마스크를 벗을 수 없다. 또한 견본주택 내부에 손 소독제가 곳곳에 비치되있어 추가적인 감염 방지에 힘쓴다
‘광양센트럴자이’의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주는 상담사와 도우미 등 직원들 또한 모두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 안내에 나설 예정이다. 현장 직원들도 수시로 견본주택 내·외부를 돌아다니며 소독을 진행한다.분양관계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에 방문예약을 신청한 고객들만 입장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양해 부탁 드리며, 예약을 못한 분들은 광양센트럴자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다”며 “철저한 방역을 통해 방문 고객들의 안전에 힘쓰고 있으며, 선착순 예약이기 때문에 조기 마감될 수 있어 방문을 희망하시는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선점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자이홈페이지 방문예약 시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수이므로 방문예약을 희망하시는 고객께서는 미리 회원가입을 해 두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광양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지상 22층, 9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7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서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율촌제1일반산업단지 ▲세풍일반산업단지 등까지 1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여수국가산업단지, ▲율촌제2일반산업단지까지도 차량으로 20~3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교통도 편리하다. 인근에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잇는 2번 국도 동광양IC로 진입이 수월하다. 세풍대교와 이순신대교, 대근대교 등도 인접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광양센트럴자이’에서 도보로 성황초등학교와 중학교(예정)를 갈 수 있으며, 광양영재교육원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예정)과 단지 인근에 유치원(예정)을 비롯해 광양시립 중마도서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도 인접하다.
대규모 공원도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황도이지구에는 21년 12월 약 52만 7000㎡ 규모의 성황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곳에는 ▲실내수영장 ▲풋살장 ▲족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아트 숲 갤러리 ▲어린이 교통 안전체험장 등 문화시설이 도입된다.‘광양센트럴자이’모델하우스는 중마중앙로 88(중마시장 중마버스터미널 사이)에서 5월29일(예정) 개관할 예정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