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레이디 가가 '사워 캔디', 영국 오피셜 차트 17위

K팝 걸그룹 최고 기록…빌보드 '핫 100'도 진입 가능
걸그룹 블랙핑크가 레이디 가가와 함께 부른 노래가 영국 오피셜 차트 17위에 오르며 국내 걸그룹으로 최고 기록을 세웠다. 오피셜 차트가 5일(이하 현지시간) 공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가 피처링한 레이디 가가의 '사워 캔디'(Sour Candy)는 싱글 부문인 '톱 100'에서 17위에 올랐다.

레이디 가가 노래에 피처링 형식으로 참여한 것이기는 하지만, 블랙핑크가 이 차트에서 기록한 최고 순위다.

앞서 블랙핑크는 '뚜두뚜두'로 78위,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33위, 피처링에 참여한 영국 팝스타 두아리파의 '키스 앤드 메이크 업'(Kiss and Make Up)으로 36위에 오른 바 있다. '사워 캔디'는 레이디 가가의 정규 6집 '크로마티카'(Chromatica) 수록곡으로 앨범 발매 하루 전인 지난달 28일 공개됐다.

미국에서 발표되는 팝으로는 이례적으로 가사에 한국어도 있는 이 곡은 공개 직후 57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석권하기도 했다.

오피셜 차트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빌보드 진입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미국 매체 포브스는 지난 3일 "'사워 캔디'는 일주일 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

그것은 블랙핑크에 또다시 역사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