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헬스사이언스, 여성갱년기 증상 완화해주는 '우먼엔투'
입력
수정
지면B4
안면홍조·발한 완화에 도움제일헬스사이언스는 ‘제2의 사춘기’라고 불리는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우먼엔투’(사진)를 추천했다.
카테킨 성분이 콜레스테롤 개선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쎈트힐’에서 내놓은 우먼엔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개별인정 원료로 인정받은 석류 추출물 제품이다. 개별인정형 제품이란 특정 건강기능식품 재료의 안정성과 효능을 식약처장으로부터 허가받은 것을 말한다. 허가를 받기 위해선 수년간의 임상시험 등을 통해 약효를 입증받아야 한다.제일헬스사이언스는 석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갱년기 증상 완화에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우먼엔투엔 엘라그산 성분 750㎎과 천연 에스트로겐, 녹차 추출물 성분 카테킨 등이 들어 있다. 엘라그산은 석류 추출물 항산화 성분으로 유방, 식도, 결장, 전립선, 췌장 등에서 암세포 활동을 억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에스트로겐은 체내지방 또는 몸무게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안면홍조, 발한 등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도 준다.
녹차 추출물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카테킨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지방산화 및 신체 활동 에너지로 전환 시 열을 발생시키지 않아 갱년기 여성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