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대한민국 배우 ‘한류 영향력’ 압도적 1위

이민호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 소셜미디어에서 압도적인 팔로워 수로 ‘대한민국 배우 1위’에 등극하며 여전히 막강한 한류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민호는 현재 한류 배우 중에서도 가장 많은 SNS 팔로워를 보유한 글로벌 TOP 배우로 상상을 초월하는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팔로워 수가 각각 1730만, 1660만,·300만을 달성했으며, 웨이보는 2850만을 돌파했다(6월 16일 기준). 이는 대한민국 배우를 통틀어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특히 웨이보와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가수, 배우를 포함한 전체 대한민국 아티스트 중 압도적인 1위로 막대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12일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가 종영한 이후에도 이민호의 글로벌한 인기는 나날이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대한제국 황제 이곤의 아우라와 품위를 배가시키는 완벽한 비주얼과 성숙한 연기를 선보인 이민호가 독보적인 황제 매력으로 여심을 장악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한층 더 확대했다. 190여 개국의 해외 시청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를 타고 그 파급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는 모양새다.

이민호의 열연에 힘입어 `더 킹 : 영원의 군주`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 드라마 순위에서 7주 연속 1위를 유지했으며, 글로벌 최대 OTT인 넷플릭스(Netflix)에서는 한국을 비롯한 홍콩·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대만·태국·나이지리아 등 국가에서 TV쇼 주간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일본·인도·칠레·도미니카공화국 등에서도 인기 콘텐츠로 상위권을 유지해 이민호의 글로벌 위상을 실감케 했다.

그중 가장 권위 높은 넷플릭스 차트는 단연 190여 개 서비스 국적을 모두 취합해 발표하는 `월드 랭킹(World Ranking)`인데, 이민호 주연의 ‘더 킹: 영원의 군주’가 국내 작품 중 유일하게 9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K콘텐츠 확산과 한류 열풍에 힘을 실었다. 각종 국내외 매체 및 소셜미디어(SNS)에서도 이민호는 한류스타로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했다.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및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딩에 이민호와 관련된 키워드가 상위권을 장악하는가 하면, 중국 최고 인기 한류스타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한 대만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드라마 속 이민호를 따라 하는 코너가 다뤄지기도 했으며, 코로나19 현장에서 근무 중인 한 인도네시아 의사는 환자를 위로하기 위해, 방역복에 이민호 사진으로 만든 명찰을 달아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민호는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공개한 `해외한류실태조사`에서 2018~2019, 2년 연속 `가장 선호하는 한국 배우 1위`로 선정되는 등 한류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넷플릭스에서 `더 킹 : 영원의 군주` 전 회차가 공개된 만큼, 이민호의 글로벌한 인기는 계속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