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주거환경개선프로젝트 실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KT&G 후원,부산보호관찰소국민공모제와 연계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능동적인 범죄예방 사업 추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이흥수)는 23일 부산지부 주거지원대상자 가정에 대한 『KT&G 후원을 통한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흥수 지부장 등 지부직원 4명, 부산보호관찰소 직원 1명, 사회봉사자 3명과 업체관계자 1명이 참석했다.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KT&G 후원’을 통해, ‘법무보호복지공단’이 추진하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주요추진 과제로 대상자 가정의 생활환경을 개선해 가정의 결속력과 자립 의지를 증대하는 것이 목적이다. 보호관찰소의 사회봉사 국민 공모제와 연계를 함으로써 민간 기업체와 공단, 보호관찰소 등의 유관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대상자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범죄의 되물림을 방지하고 가족을 통한 범죄 예방력을 높여나가는 능동적인 범죄 예방 사업이라 할 수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에서 진행된 KT&G 후원을 통한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지난 12일부터 시작됐다. 지금까지 총 3곳의 법무보호대상자 가정의 노후화된 주택에 대한 시설개선 사업이 실시됐다. 방수작업과 도배, 장판 교체를 통해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지원이 이뤄졌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