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3일, 10일 연속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기관 각각 3일, 10일 연속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9.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9.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7.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0.7%, 58.1%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10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그래프]한샘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Q20 Review: 미래가 보입니다. 주택 Stock market의 대장주 - 하나금융투자, Buy
07월 14일 하나금융투자의 채상욱,이송희 애널리스트는 한샘에 대해 "최근 7.10 부동산 정책에서도 재건축 규제완화 흐름은 없었기 때문에 앞으로 노후주택 증가는 리폼시장 확대로, 리폼시장 확대는 인테리어시장 대장주인 한샘의 실적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 기대됨. 코로나와 재건축둔화의 업황 수혜와 한샘의 내재적 역량강화(리하우스와 온라인)가 함께 이뤄지면서 실적 성장이 나타난다는 점에서 고무적. 재고주택의 리폼이라는 Stock-market의 최선호주로 추천."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53,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