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가장 나다운 냉장고 '뉴 셰프컬렉션'
입력
수정
지면C7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삼성전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냉장고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 ‘뉴 셰프컬렉션’은 업계 최고 수준의 미세 정온 기술과 미슐랭 셰프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해 2014년 출시된 이래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주도해온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품격을 한 차원 높인 제품이다.특히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가전을 제공하겠다는 사업 방향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PRISM)’의 세번째 제품으로, 보다 진화한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비스포크 개념을 외부에서 내부까지 확장하며 ‘뉴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뉴 셰프컬렉션은 밀레니얼 감각의 명품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유럽 소재 전문 업체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레 블루, 세라 블랙, 혼드 네이비, 혼드 베이지, 혼드 라이트 실버 등 5가지 색상의 도어 패널을 선보였다.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모서리에 ‘엣지 프레임(Edge Frame)’을 적용해 견고함을 더했다. 엣지 프레임은 황금빛 코퍼와 다크 크롬 중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뉴 셰프컬렉션은 냉장고 내부에도 새로운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냉장고를 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내상 후면부에 검정색 유리 소재인 ‘블랙글래스 미러 월’과 냉장고 내부의 3면이 하나로 이어져 내부를 고르게 비춰주는 ‘터널 라이팅’ 조명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내부가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