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주도 공부해야하는 세상 … 15년차 빌딩전문가 멘토 특강

'빌딩 부자로 가는 길' 8월 특강 … 평일반/주말반 모집
'어쩌다 건물주는 없다' 저자 오동협 원빌딩 대표의 직강
빌딩 매매를 포함한 부동산 경기가 위축되었고, 담보대출은 어려워졌으며, 고급 정보는 소수의 독점이 아닌 대중의 것이 됐다.

중소형빌딩 거래시장에서 '빌딩중개전문가 사관학교'로 불리는 원빌딩부동산중개의 오동협 대표가 멘토로 나서 빌딩 투자로 돈 버는 방법을 강의한다.오대표가 제시하는 빌딩투자 성공 노하우는 그가 원빌딩부동산중개의 직원으로 입사해 대표직에 오르기까지 겪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축적된 실전 경험을 통해 나온다.

7월 특강이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참가신청이 조기에 마감된 가운데 8월 특강은 기존과 동일하게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나눠 각 12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평일반은 8월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3시간씩 진행되고, 주말반은 8월 8일과 22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6시간씩 진행된다.장소는 서초동 교대역에 위치한 코지모임공간 교대점(교대역 1번 출구 도보 1분 거리)이다.

교육내용은 우선 지역적 개별적 상승요인을 살펴보고, 세금과 대출, 매입 단계별 유의사항 등으로 구성된다.

세부적으로는 어떤 곳이 왜 오르는지 상권 분석과 투자 포인트가 어떻게 알아내는지, 최근 동향 및 성공사례 분석, 건축법공법 등 규제사항 정리, 건물 가치를 올리는 신축과 리모델링, 빌딩 투자 관련 세금 총정리, 개인투자와 법인투자, 레버리지 극대화 전략, 계약시 주의사항 등 잘 팔기 위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할 기본적인 사항을 실제상황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전형 강의로 진행된다.7월 수강생 현황을 보면 다양한 연령층의 개인이 참석해 꼬마빌딩 관심 수요층의 폭이 매우 넓어졌음을 체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체 소속 직원이 참석한 경우도 다수 있어 법인 역시 빌딩 투자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55만원. 2인이상 단체 참가신청 시 1인당 5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11-5605)를 이용하면 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