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효과` 평택 고덕신도시 수혜 오피스텔, 힘찬건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8월 분양

경기도 평택 일대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와 LG디지털파크 등 대규모 업무지구를 중심으로 성장하며 우리나라 산업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국내 대기업들이 전략적 투자는 물론 지속적인 인력 채용을 예고함에 따라, 인근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경기 평택캠퍼스에 약 10조원의 대규모 투자를 진행, 최첨단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라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 최첨단 낸드플래시 생산라인 증설에 약 8조원에 달하는 거금을 투입할 예정이다. 앞서 삼성은 2018년 평택 등 국내 생산거점을 중심으로 한 180조원 투자 및 4만 명 직접 채용 등의 내용이 담긴 경기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부동산 전문가는 "대기업의 시설 투자 발표는 그 규모와 안정성 등의 측면에서 확실한 가치 상승 요소라고 볼 수 있다"라며 "그 인근에 자리한 단지라면 배후수요는 물론 개발호재까지 품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가 유망 투자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힘찬건설이 시공하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업무용지 11-1-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20~28㎡ 오피스텔 1,144실 규모로 조성된다.

또한 삼성 평택캠퍼스 이외에도 LG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등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자리하고 있다. 수많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업무종사자들을 기반으로 주택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기대된다.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인접해 있다. 이에 따라 SRT, KTX 정차역 지제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지제역은 오는 2021년까지 전철, 버스,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고덕IC가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인근 BRT가 지나갈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역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신도시 개발에 따른 수혜와 함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인근에는 고덕신도시 행정타운(예정)이 들어선다. 이 곳에는 평택시청을 비롯해 다수의 산하기관들의 이전이 예고돼 있다. 또한 바로 옆 부근에 중심상업지구도 개발되고 있다. 다수의 주거시설이 들어서는 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북쪽으로는 서정리천이 흐르고, 고덕수변공원을 중심으로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이는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요소로,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차별화된 구조도 주목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락 특화설계(일부)가 도입된다. 여기에 2.4m 규모의 높은 천장고까지 설계된다. 실사용 면적 대비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단지 내 중정 설계, 자연 테라스(일부) 도입을 통해 입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입주민을 위한 배려심도 돋보인다. 단지는 편리한 차량 이용을 위해 전 호실을 도로변으로 배치하고, 100% 자주식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이어 모든 호실에 계절창고를 제공하는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 등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더했다. 한편,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층에 위치하며,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9길 24 고덕헤리움 비즈타워 3차 3층에 평택 홍보관이 자리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