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행 경험·추억, 영상으로 표현해 보세요"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서울랜선여행' 영상 공모전
총 상금 2500만원, 다음달 21일까지 작품 공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랜선여행 영상 공모전을 연다. 총 상금 규모 2500만원이 걸린 서울여행 경험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여러분의 서울을 보여주세요'다. 영상은 '나만 아는 서울' '함께 하는 서울' '소리로 즐기는 서울' 등 세 가지 테마 중 하나를 골라 제작하면 된다. 과거 서울을 여행하면서 자신이 찾았던 맛집이나 힐링 명소를 추천하거나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서울여행 중 겪었던 에피소드와 경험을 영상에 담아내면 된다. 서울여행의 특징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소리를 이용해 영상을 제작해도 된다.응모는 제작한 영상을 먼저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서울관광재단 공모전 웹사이트에 해당 유튜브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단, 영상을 유튜브에 올릴 때 '#서울관광재단' '#visitseoul' '#서울랜선여행' 해시태그를 반드시 추가해야 한다. 작품 공모는 9월 21일까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총 46편의 수상작은 9월 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1명), 최우수상은 250만원(2명), 우수상 100만원(3명), 장려상 30만원(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구독자 25만명의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을 통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