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아파트 재도장 추천 색상 담은 컬러북 발간

5년 동안 아파트 컬러 트렌드 분석
'삼화 컬러 컬렉션 120' 출시
삼화페인트로 재도장을 마친 이편한세상남양산 아파트의 모습. 삼화페인트 제공
삼화페인트공업이 최근 5년 동안 아파트 신축 및 재도장 컬러트렌드를 분석해 자주 쓰이는 120개 색상을 골라 담은 '삼화 컬러 컬렉션 120'을 발행했다.

삼화 컬러 컬렉션 120은 삼화페인트 컬러시스템 '삼화-NCS 컬렉션' 950 컬러북과 600컬러북에서 뽑았으며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활용도가 높은 30색, 그리고 강조색 24색으로 구성됐다. 철재 문과 계단용 에나멜 도료, 아파트 주차장에 많이 쓰이는 바닥재 색상, 장애인·여성 전용·전기차 등 전용주차구역의 색상도 넣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는 컬러디자인센터의 추천 컬러까지 추가해 최종 120색을 구성, 아파트 재도장 때 이 컬러북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삼화페인트가 최근 5년간의 아파트의 신축 및 재도장의 컬러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강조색 선호도가 주황색 계열에서 파란색 계열로 이동했으며 옥상 방수재 역시 녹색에서 회색계열로 점점 변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관련법 개정 등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재도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제품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삼화 컬러 컬렉션 120’을 발간했다"고 말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