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에 49층 주거복합단지

현대건설 '스카이시티' 이달 분양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고덕신도시)에서 처음으로 49층 높이의 주거복합단지가 나온다.

현대건설은 이달 고덕신도시 Ebc-1블록에서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투시도)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아파트 665가구(전용 76~106㎡)와 연면적 6만521㎡ 규모의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함께 조성된다.행정타운과 중심상업시설, 근린공원 등 생활 인프라가 집중된 고덕신도시 내 중심권역에 들어선다.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은 내년 준공될 예정이다.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정류장이 가까워 관내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도 가깝다.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공장인 평택캠퍼스가 근처에 있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는 1공장이 가동 중이며 2~4공장 증설이 예정돼 있다. 직주근접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관측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용지가 있다. 국제학교가 들어서는 에듀타운도 인근에 있다.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은 16만7000㎡ 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이다.현대건설은 주거복합단지임에도 4베이(방 세 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와 5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과 팬트리, 알파룸 등을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3층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운동 시설과 작은도서관,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보육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지하 1층~지상 3층에 조성되는 어반그로브 고덕은 가족형 테마파크 상가로 꾸며진다. 단지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네 가지 콘셉트의 스트리트 상가가 연결된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경기 평택시 소사동 산 2의 8과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 등 두 곳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