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금호어울림 등 지역 대표 `학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아파트 주목

아파트 인근에 초,중,고교가 자리잡고 있는 일명 `학세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자녀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은 3040세대가 주택시장의 주요 구매층으로 부상하면서 인근에 초,중,고교가 위치한 아파트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도보통학이 가능할 정도로 학교가 인접한 경우 안전한 통학길이 보장되기에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에 이주수요가 꾸준하고 환금성이 높아 높은 시세를 유지하는 등 집값 상승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게다가 여러 학교가 붙어있으면 그 지역을 중심으로 학원, 독서실 등 부가적인 교육시설이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된다는 장점도 가진다. 단지 주변에 학교가 조성되면 유해시설이 들어서기 힘들기 때문에 주거환경이 좋아지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3040대가 주택 구매를 이끌게 되면서 아파트 주변으로 형성된 교육환경이 주택 구매 요건으로 떠올랐다"라며 "특히 통학길 안전사고와 아동범죄 노출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근거리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하면 인근의 매매 및 전세 시세도 높게 형성된다"고 설명했다.이에 도보학군을 갖추고 있는 포천 선단동의 신규 민간임대사업 단지에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포천시 선단동 410번지 일원에 공급 예정인 `포천대진대역 민간임대사업 스테이힐(포천대진대역 금호어울림)`은 선단초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를 둔 30~40대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 만한 우수한 학군을 갖췄다. 아울러, 이마트와 생활 편의시설도 단지와 인접해 이용하기 좋은 것도 장점이다. 특히 7호선 연장사업 발표로 일대 공급 단지가 되려 청신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당 사업지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포천대진대역 민간임대사업 스테이힐(포천대진대역 금호어울림)`은 총 16개동 45㎡, 59㎡, 74㎡의 총 701세대로 구성된다.

성남 수정구 일대에서 새롭게 공급되는 학세권 아파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에서 공급되는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4774가구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1718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희망대 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남북초, 성남서중, 성남여중 등 학교가 가까워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를 둘레로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성남시수정청소년수련관 등이 가깝다.

지난 7월 24일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본격 분양에 돌입한 `구리 인창 대원 칸타빌` 아파트도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앞 인창초교와 단지 내 어린이집, 어린이공원 등 도보로 누리는 교육환경을 갖춰 안정적인 자녀 교육이 가능하다. 구리 인창 대원칸타빌은 지하 2층~지상 25층, 5개동 규모의 전용 59㎡A타입 94세대, 59㎡B타입 45세대, 74㎡타입 81세대, 84㎡타입 155세대 등 총 375세대로 구성된다.대구 달서구 죽전동에 공급된 `죽전역 시티프라디움`도 초,중,고등학교를 인근에 두고 있는 `학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를 둘러싸고 용산초,중, 장산초, 성서중 등 다양한 학교들이 위치해 있고, 편리한 도로 환경과 대중교통망이 마련돼 있다. 단지 가까이에 홈플러스와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대구의료원을 비롯한 각종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죽전역 시티프라디움은 대구 달서구 죽전동 277-5번지 외 8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48층(옥탑 포함) 전용 84㎡ 아파트 80세대, 오피스텔 40실로 총 120세대 규모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