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임상 결과 긍정적.. 2000% 上 능가할 제2의 엑세스바이오는?

▶▶ 임상 3상 성공 임박… FDA 판매 허가 ‘이 곳’ 시세 폭등 전 극비 긴급 공개 (클릭)

미국 제약회사인 노바백스는 정부의 지원금을 받아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임상1상 시험 결과, 임상시험 참가자들에게 부작용이 없었고 결과가 긍정적이었다고 4일(현지 시각) 밝혔다.월스트리트저널(WSJ), 마켓워치 등 외신에 따르면 노바백스는 호주에서 건강한 성인 131명을 상대로 백신 후보 물질(NVX-CoV2373)을 2차례 투여하는 방식으로 임상 시험을 벌인 결과 대부분 참가자의 체내에서 면역에 필요한 중화항체와 T세포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신종 부니아 바이러스, 치사율 최고 30% 달해.. 진드기병 관련 수혜주 TOP3

항체 농도는 코로나19 입원환자의 혈청 샘플에서 보이는 것과 유사할 정도로 높은 수준이었다. 중화항체는 코로나19에 인체 면역체계가 대응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간주되고 있다. 또 임상 참가자들 사이에서 중대한 부작용은 없고 가벼운 부작용도 오래 지속하지 않았다. 노바백스 연구·개발 부문장인 그레고리 글렌은 “높은 수준으로 면역반응을 유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노바백스는 미정부가 연내 코로나19 백신 유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초고속 작전(Operation Warp Speed)’ 프로그램에 따라 16억 달러(약 2 조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받기로 했으며, 이르면 올해 가을쯤 마지막 임상단계인 3상에 들어갈 계획이다.

▶▶신종 부니아 바이러스, 치사율 최고 30% 달해.. 진드기병 관련 수혜주 TOP3

노바백스는 임상시험 결과가 성공적일 것이라는 점을 전제로 연말까지 미 정부에 백신 1억회분을 납품하고 최대 16억달러를 받게 된다.▶ [주목]천보 15%, 엠씨넥스 14%, 현대에너지솔루션 15% 수익완료/ 후속 매수 급등유망株 (클릭)


한미약품, 신풍제약, SK이노베이션, 한미사이언스, 종근당바이오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