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큐브, Open SDN 아키텍처 발표

㈜에어큐브(대표이사 김유진)는 최근 다양한 글로벌 벤더의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수용하는 Open SDN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SDN(Software-Defined Networking)은 네트워크 리소스를 최적화하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에 맞춰 네트워크를 신속히 적응시키기 위한 네트워크 가상화 접근 방식이다. SDN은 네트워크 컨트롤 플레인과 데이터 플레인을 분리하고, 물리적 장비와 구분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가능한 인프라를 생성함으로써 구현된다.SDN을 사용하면 네트워크 오케스트레이션, 관리, 분석, 자동화 기능을 SDN 컨트롤러로 작업 가능하다. 이러한 컨트롤러는 네트워킹 장비가 아니므로 확장성, 성능, 현대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및 스토리지 리소스의 가용성에 대한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더욱 더 많은 SDN 컨트롤러가 개방형 표준 및 개방형 API를 사용하여 개방형 플랫폼 위에 구축되고 있으므로 서로 다른 벤더에서 구매한 네트워크 장비의 오케스트레이션, 관리, 제어가 가능해지고 있다.

최근 에어큐브는 다양한 글로벌 벤더의 네트워크 장비 인증, DHCP, IP모빌리티, 자산관리 등을 지원하는 Open기반의 SDN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에어큐브의 Open SDN 아키텍처를 사용하면 고객들은 다양하고 복잡한 멀티벤더의 환경에서도 손쉬운 통합 SDN아키텍처를 설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Cisco, Arista Networks, Juniper, Huawai 등 네트워크 장비를 혼용해서 사용하더라도 단일/통합된 인증체계, IP모빌리티 환경, 정책할당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 고객사 입장에서는 비용절감과 동시에 진정한 SDN통합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다.에어큐브의 Open SDN통합 아키텍처는 현재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금융권 등에서 채택하여 사용 중이며, 성능, 안정성, 매우 빠른 기술지원 등을 인정받아 다양한 네트워크 벤더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에어큐브는 인증/보안 전문 개발사로 18년간 1만5천여 공공기관과 800여 대기업, 금융, 국방기관에 다양하고 강력한 인증솔루션을 납품하였다. 유/무선 네트워크 인증솔루션에서 더욱 발전하여 OTP, 지문인증, 안면인증, 생체인증 기반의 추가인증(MFA-Multi Factor Authentication) 솔루션도 시장성이 매우 높은 제품군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