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음반·팬투표로 증명한 인기…계속되는 대세 행보

그룹 에이티즈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눈에 띄는 차트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9일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1(ZERO :FEVER part.1)'을 발매하고 컴백 후 곧장 1위 수상 2관왕을 달성한 에이티즈가 이번주 또한 그 열기를 이어간다. 에이티즈는 지난 한 주(8월 3일~9일)간 집계한 한터차트의 8월 1주 주간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해외 K팝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표한 지표이기에 에이티즈의 '글로벌 코어 팬' 규모를 가늠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크다.

또한 한터글로벌의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실시한 '가장 응원하고 싶은 8월 2주의 아티스트와 노래는?'이라는 투표에서 에이티즈의 '인셉션(Inception)'이 총 34팀의 후보 중 64%에 육박하는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특히 '후즈팬' 투표 사상 첫 2주 연속 1위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었다.

앞서 에이티즈는 앨범 초동 23만장이라는 자체 최고 기록 외에도 가온차트 8월 1주차 앨범차트 1위 및 리테일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제로 : 피버 파트1'의 수록곡 전체 스트리밍 숫자가 1천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데뷔 후 제일 긴 공백기를 가졌던 만큼, 기다려준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앨범에 더 많은 노력과 준비를 쏟아부은 에이티즈의 기록 행진에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에이티즈는 11일 오후 6시에 방송되는 SBS MTV '더 쇼'에 출연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