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가 직접 설정 관리…NHN AD, 마케팅 솔루션 'more' 편의성 높여

고객사가 직접 메세지·노출방식 등 관리
웹사이트 방문자 이탈 방지 신속 대응 가능
NHN 마케팅 솔루션 'more' 통합 설정 페이지. <NHN 제공>
NHN AD는 마케팅 솔루션 'more'의 통합 설정 기능을 고도화하고 고객사의 활용성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more'는 온라인 쇼핑몰 등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데이터 기반 마케팅 메시지를 띄워 사이트 이탈을 막고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인공지능(AI) 추천 알고리즘이 방문자의 취향을 분석하고 최적의 순간 추천 상품 등을 노출한다.NHN AD는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more' 고객사들이 직접 마케팅 메시지와 노출 방식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NHN AD 담당자를 거쳐 설정 변경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고객사가 빠르고 간편하게 세부 설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리포트에서는 솔루션 운영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셀프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도입했다. 고객사는 사이트 특성과 분위기를 반영해 메시지의 색상 및 문구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또 'more' 이용료 결제 방식을 세금계산서 발행 외에 카드, 가상계좌 등으로 다양화해 솔루션 접근성을 높였다.

NHN AD는 서비스 고도화를 기념해 'more' 무료 체험 기간을 기존 2주에서 1개월로 확대했다. 'more' 신규 고객은 오는 11월 17일까지 'more 패널·티커·추천·서치' 서비스 4종을 1개월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험 신청은 'more'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다.'more'는 무료 체험 후 유료 가입 전환율이 63%에 달할 만큼 고객사로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NHN AD 관계자는 "고객사들이 개별 상황과 목표에 맞춰 more를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more'의 사용 편의성 및 활용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솔루션 고도화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