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값’ 하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구미 아이파크 더샵’ 9월 분양
입력
수정
- 브랜드 프리미엄 우수한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의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단지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할 때 같은 물건이라도 브랜드가 있는 상품을 선호 하듯, 분양 시장에서도 ‘브랜드’가 주요 구매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형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높은 품질과 우수한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고, 향후 브랜드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최고 42층의 구미 최고층 설계 높이로 지역 내 최고 랜드마크 단지로의 상징성 확보
대형 건설사들은 주택사업과 더불어 해외플랜트, 토목, 기반시설 등 다양한 건설 경험으로 노하우가 풍부해 브랜드 아파트 또한 상품의 품질이 보장되고,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준공 후 입주민들을 위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도 주거 만족도가 높다.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그 가치는 더욱 남다르다. 건설사의 지역 첫 작품 이미지는 곧 이후 분양 성적과도 연관이 있는 만큼, 첫 분양에 나설 때는 브랜드의 자존심을 내걸고 상품 특화에 공을 들여 공급하기 때문이다.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첫 인상이 호감이 가는 이미지로 각인이 되면, 오랜 기간 좋은 이미지가 계속 이어지는 이치와 같다.
부동산 전문가는 “안에서의 차이가 결국 밖에서의 차이를 부르는 것처럼 요즘 아파트는 외적인 모습은 물론 내적인 모습까지 중요하다”며 “이런 의미에서 볼 때 브랜드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나 투자자라면, 소위 말하는 이름값 이외에도 입지,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이 검증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를 중심으로 내 집 마련과 투자에 나서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대형 건설사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
오는 9월에는 지방에서 눈에 띄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단지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바로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1구역 재개발 단지인 ‘구미 아이파크 더샵’이 그 주인공.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부동산 시장에서 오랜 기간 브랜드 프리미엄의 가치를 입증해온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 두 대형 건설사가 함께 구미시에 첫 공급하는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아파트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과 함께 구미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우수한 원평1구역에 공급된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분양을 한달 남짓 남은 가운데서도 구미시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다.‘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지상 최고 42층, 12개동, 전용면적 39~101㎡, 총 1,61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314세대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전체 세대 중 대다수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세대 위주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 두 대형 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인만큼 그동안 구미시 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특징을 지닌 단지로 공급된다.
먼저 구미시에서도 최고층인 42층 높이로 조성돼 구미시 내에 공급되는 단지들 가운데서도 단연 돋보이는 가시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지역 내 랜드마크 분양 단지로의 상징성까지 동시에 갖췄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1만6천㎡의 조경공간이 갖춰져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공간까지 누릴 수 있게 했다.‘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대형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함께가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지역 내에서도 최적의 입지를 선점해 눈길을 끈다.
단지는 바로 옆에 구미초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의 명문학군을 비롯하여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과 같은 교육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구미시청과 구미차병원,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등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 구미중앙로와 산업로를 통해 삼성전자와 LG전자, LG이노텍, LS전선 등 기업체가 들어선 구미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경부선 구미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구미IC와 중부내륙고속도로 김천JC, 33번국도 등을 통해 인접한 대구광역시는 물론 부산광역시와 대전광역시, 천안시 등 지역 이동도 자유롭다.
또 단지 주변으로 금오산 도립공원, 금오산저수지, 매봉산, 구미천, 지산샛강생태공원, 낙동강 등 자연경관도 밀집돼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비규제 지역인 구미시에 들어서며, 지난 7월 28일 개정된 지방세법 개정안에 따라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 받는다. 청약은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구미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구미 아이파크 더샵’의 홍보관은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 989-114번지와 구미시 인동 가산로 14 두 곳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