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공간 극대화에 세대창고까지…힐스테이트 삼동역 평면 大공개
입력
수정
전용 63·75㎡ 틈새평면에 대형 드레스룸 및 팬트리 등 수납력 강점현대건설은 경기 광주시 삼동지구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삼동역’이 9월 16일(수)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을 앞두고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 챗봇 등을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평면을 중심으로 많은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다양한 옵션 제공에 전 가구 세대창고 마련…만족도 ↑
지난 4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한 힐스테이트 삼동역은 전용면적 63~84㎡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됐다. 이 중에서도 특히 틈새 평면인 63·75㎡가 전체 세대수의 90% 가까이 차지해 어떻게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는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궁금증이 지대한 상황이다. 홈페이지에서 전용 63㎡B, 75㎡A, 84㎡ 타입을 e모델하우스를 통해 자세히 볼 수 있게 준비돼 있다..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전용 84㎡는 물론이고, 틈새평면인 전용 63·75㎡ 역시 대형 드레스룸 및 팬트리공간 등 수납공간을 최대화한 것이 강점이다. 아울러 H-클린현관 등 현대건설만의 특화기술을 적용, 점점 더 중요해지는 개인위생까지 챙길 수 있어 화제다.
힐스테이트 삼동역의 전용 63㎡B 타입은 준중형 평면이지만 특화설계를 적용해 전용 84㎡ 못지 않은 공간활용성을 자랑한다. 침실1에는 별도의 공간을 조성했다. 이 공간은 침실과 통합해 하나의 넓은 공간으로 사용하거나 H-드레스퀘어(드레스룸)와 파우더장 공간으로 무상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주방에는 아일랜드 식탁이 마련돼 동선을 최소화했다. 또한 다양한 옵션을 통해 입주자의 입맛에 맞는 집을 만들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타입별로 옵션을 많게는 14개(유상·무상 옵션)까지 제공해 사소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입주민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충족시키고자 했다”며 “가격 부담은 줄이고 공간활용도는 최대로 높인 준중형 평면에다 세대창고(발코니 확장 시 제공)까지 마련해 e모델하우스를 살펴본 관심 수요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힐스테이트 삼동역의 청약 일정은 9월 15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6일(수) 1순위 당해, 17일(목) 1순위 기타, 18일(금)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일은 9월 24일(목)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