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언택트 해양관광 앞서가는 청정도시 '낭만 여수'

2020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해양관광도시 부문
여수 관광객은 여수와 고흥 사이 4개의 섬을 잇는 ‘여수섬섬길’ 해안 드라이브 코스에서 해상교량 5개를 타고 아름다운 여수 바다 위를 달릴 수 있다. 여자만의 드넓은 갯벌 위로 지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자전거 하이킹 코스도 준비되어있다.

여수의 보석같이 아름다운 365개 섬 중 행정안전부의 ‘2020년 휴가철 가고 싶은 33섬’에 선정된 거문도의 뱃노래길, 낭도의 둘레길을 포함한 개도 사람길, 금오도 비렁길을 걸으며 자연을 느낄 수 있다.
권오봉 시장
권오봉 시장
여수시에서는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온택트 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공식 SNS ‘힐링여수야’를 통해 여수의 여행지를 생동감 있게 ‘랜선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여수 여행 시 지켜야할 방역수칙’을 카드뉴스로 제작·배포하고 시에서 자체 제작한 관광안내 앱 ‘아!여행’에 오디오 해설 기능을 탑재해 타인과 접촉하지 않고도 관광지에 대한 해설을 들을 수 있게 됐다.한편 여수시는 지금의 힘겨운 시기를 현명하게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2030 여수시 관광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해 중장기 관광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경도 및 화양 복합관광단지, 여수에서 고흥을 잇는 일레븐 브릿지, 돌산 진모지구 영화 세트장, 시립박물관 등 신규 관광 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