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고품질 생산·재배 기술로 탄생한 명품 매실
입력
수정
지면C2
2020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광양시의 대표 농산물 브랜드 ‘빛그린 광양매실’이 지역특산물 부분에서 6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지역특산물/매실 부문
광양매실은 2007년 지리적표시 제36호로 등록, 2008년 지식경제부로부터 광양매실산업특구 33호로 지정받았으며 2018년 전국 186개 지역특구 대상 평가에서 광양매실 특구가 우수지역구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매실로 신뢰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광양시는 매실의 경쟁력을 높이고 명품매실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고품질 매실생산 재배기술 보급 및 지원 확대에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다양한 TV프로그램과 CF등을 제작 방영해 광양매실의 명성과 유용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홍보하는 등 국내의 매실소비 저변 확대에 힘써 왔다.특히,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5월 서울서대문구청에서 직거래장터를 개최해 기대이상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 올해 6월 광양매실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해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매실상생 마케팅 후원금 전달식 행사를 개최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광양시 관계자는 “빛그린 광양매실이 올해 6년 연속 소비자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명품 광양매실이 될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