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로 마음 전하세요"
입력
수정
![(사진=카카오페이)](https://img.hankyung.com/photo/202009/01.23883194.1.jpg)
이번 이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현금 선물을 준비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페이의 송금 봉투를 활용해 송금한 사용자 중 8명을 추첨해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보낸 금액만큼 카카오페이머니로 페이백 해준다. 현재 제공 중인 송금 봉투 중 어떤 봉투를 선택해도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는 오프라인에서 현금을 주고 받을 때 인사와 함께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재현한 것으로 카카오톡 친구송금 이용 시 금액 입력란 하단에 '봉투 사용'을 체크하면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추석을 맞아 지난 16일부터 '한가위' 송금 봉투도 제공하고 있다. 한가위 송금 봉투는 다음달 5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카카오페이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이전과 다른 명절을 맞이하게 된 사용자들을 위해 송금 봉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 친척이 한 자리에 모이는 한가위에 직접 교류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을 카카오페이로 조금이나마 대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