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슈퍼칸, 밀크씨슬 주원료…단일브랜드로 9년간 1200억 판매
입력
수정
지면C3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이사 이해연)는 여성 갱년기, 피부 건강, 퇴행성골관절 건강 등 전문분야부터 다이어트 및 대사질환 건강까지 아우르며 40여 개의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닥터 슈퍼칸’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밀크씨슬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닥터 슈퍼칸은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2011년 출시된 이후 단일 브랜드로만 현재까지 누적 판매액이 1200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닥터 슈퍼칸을 구매한 고객 수는 약 47만 명, 2회 이상 재구매한 고객은 약 10만3000명이다. 한국리서치의 인지도 조사 결과 간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닥터 슈퍼칸의 주원료는 식물성 밀크씨슬 추출물이다. 밀크씨슬에 함유된 실리마린은 간 건강과 누적된 피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8주 동안 실험한 결과 식물성 밀크씨슬 추출물은 간세포 손상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 등의 개선 효과를 보였다. 닥터 슈퍼칸 한 캡슐당 식용성 밀크씨슬 추출물 260㎎(실리마린 130㎎)이 함유돼 있어 하루 한 캡슐 복용으로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주요 원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재된 프랑스산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닥터 슈퍼칸은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여성 전용으로는 닥터 슈퍼칸 레이디가 판매되고 있다. 간과 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닥터 슈퍼칸 밀크씨슬&루테인도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