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콜라겐, 비타민 함유 콜라겐…눈가 주름 개선 인증 받아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먹는 콜라겐으로 주목받고 있는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먹는콜라겐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뉴트리의 베스트 셀러 브랜드 ‘에버콜라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주원료인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이다. 뉴트리는 2014년 ‘에버콜라겐’이라는 브랜드로 직접 판매하기 시작했다. 에버콜라겐은 450만 병 이상의 판매량과 약 30%에 달하는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1위 콜라겐 브랜드로 꼽힌다.
에버콜라겐의 주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 등 2중 기능성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았다. 또 한국 40~6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눈가 주름 육안평가 개선, 피부 탄력 개선, 피부 보습 개선, 총체적 피부 탄력 개선, 주름 깊이 개선, 피부 거칠기 개선, 평균 거칠기 개선 등을 확인받았다.

뉴트리 측은 “에버콜라겐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믿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비타민D를 함유해 실내 활동을 주로 하는 직장인에게 효과적인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 비타민 A·C·E가 모두 들어 있어 비타민 섭취와 콜라겐 섭취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에버콜라겐 유브이케어 에이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