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리사 티저 영상 공개…컴백 '초읽기'

블랙핑크 컴백 D-5 맞아 티저 공개
누아르 영화 같은 티저 영상 화제
블랙핑크 로제 리사 / 사진 = YG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가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전 로제와 리사의 블랙핑크 정규 1집 ‘더 앨범(THE ALBUM)’ 티저 비디오를 공개했다.어두운 공간 속 로제와 리사는 어딘가를 향해 걸어가는 뒷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약간의 소음 만이 들리는 어두운 배경 속 이들의 쓸쓸한 분위기가 마치 한 편의 누아르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

긴 은빛 머리로 시선을 사로잡은 로제는 도도한 매력을 풍기며 카메라를 향해 돌아선다. 이후 불규칙하게 비치는 조명에 따라 보이는 로제의 표정에서는 아련하면서도 치명적인 쓸쓸함이 묻어난다.

리사는 스터드가 박힌 재킷을 걸친 채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그는 공허한 눈빛 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보는 이들을 집중시킨다. 앞서 공개된 ‘더 앨범’ 개인 포스터의 콘셉트가 이번 티저 영상에서도 이어진 가운데 정규 앨범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은 커졌다. 특히 티저 영상 후반부 신곡을 암시하는 듯한 아주 짧은 일부 사운드가 담겨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블랙핑크는 데뷔 4년 만이자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한 첫 정규앨범 ‘더 앨범’ 음원 전곡을 다음 달 2일 공개한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만큼 공개 시간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한국 시간으로는 같은 날 오후 1시에 공개한다.

블랙핑크는 ‘더 앨범’ 선공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과 ‘아이스 크림(Ice Cream)’을 연이어 히트 시키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키웠다.‘하우 유 라이크 댓’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수상에 이어 유튜브가 선정한 ‘올여름 최고의 곡’으로 등극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남겼다. 아울러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아이스 크림’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3위를 기록,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고 3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 두 곡은 블랙핑크의 상반된 매력을 각각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이 힙합 베이스 음악에서 나오는 블랙핑크 특유의 걸크러시와 강렬한 퍼포먼스를 내세웠다면, ‘아이스 크림’은 이들이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의 팝 장르 곡이었다.

한편 ‘더 앨범’ 피지컬 음반은 다음 달 6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 출시된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