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케어 '투자 길잡이'…한경바이오인사이트 창간
입력
수정
지면A1
국내 유일 온·오프 통합 매거진국내 유일한 온·오프라인 통합 바이오 전문 매거진인 ‘한경바이오인사이트’가 오는 15일 창간한다.
사이트 www.hkbioinsight.com
유망기업 등 투자정보 '한눈에'
매거진은 매달 15일 발간 예정
신약개발 등 관련기술 심층 분석
한국경제신문사 한국경제매거진 한경닷컴 등 한경미디어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한경바이오인사이트는 온라인 뉴스 사이트, 월간 전문지, 전문가 포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외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속보와 심층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최대 관심 분야의 하나로 꼽히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기업에 대한 차별화된 투자 정보, 투자 유망 기업 발굴, 글로벌 바이오 기술 트렌드 등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업력이 짧은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경영에 도움을 주는 회계, 법률, PR(홍보), 경영전략 등 전문적인 경영정보도 다룬다.한경바이오인사이트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투자 길라잡이를 지향한다. 온라인 한경바이오인사이트(www.hkbioinsight.com)는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속보는 물론 기업 분석 코너인 핫스톡, 증시에 떠도는 루머 등을 추적하는 팩트체크 등 주식투자자에게 유익하면서도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매거진 한경바이오인사이트는 최신 바이오·헬스케어 트렌드와 투자 정보를 다룬다. 15일 발행되는 창간호에서는 차세대 신약 개발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리보핵산(RNA) 기반 치료제와 백신 기술을 집중 조명한다.
한경바이오인사이트는 매월 커버스토리로 다룬 바이오 이슈 등을 주제로 포럼도 연다. 제1회 한경바이오인사이트 포럼은 15일 오후 2~4시 열린다. 한국경제신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번 포럼 주제는 RNA 치료제 및 백신, 최근 바이오 신기술로 떠오른 프로탁(PROTAC)이다. 정신 올리패스 대표, 김석현 아이진 연구소장, 황종연 한국화학연구원 책임연구원 등이 토론에 참가한다.
최지원 기자 jwcho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