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키, '뉴 룰스'로 컴백…"무한한 가능성 기대해주세요"(종합)

타이틀곡 '쿨', 당당한 자신감 표현
걸그룹 위키미키가 자유롭고 당당한 매력을 담은 새 미니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소속사 판타지오뮤직은 8일 위키미키 미니 4집 '뉴 룰스'(New Rules)가 발매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앨범은 타인의 시선이나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나 자신으로서 자유롭게 길을 가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파워풀한 댄스 장르의 타이틀곡 '쿨'(COOL)에도 '내 멋대로 해 나는 나답게' 등 당당한 자신감을 나타내는 가사를 녹였다. 이 밖에도 동화 속 마법 같은 신비로운 분위기의 '스위트 드림스', 사랑을 고백하는 노래 'D-DAY', 위키미키만의 추억을 담은 '우리라는 이유', '쿨'의 영어 버전 등이 수록됐다.

특히 '우리라는 이유'는 리더 지수연이 작곡에, 최유정· 리나·루시는 작사에 참여해 완성됐다.

소속사는 "전작에서 고혹적인 콘셉트를 내세운 위키미키가 이번 앨범에선 거칠면서도 우아한 매력으로 변신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김도연은 이날 위키미키가 소속사를 통해 전한 일문일답에서 "대중분들이 위키미키의 무한한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들고 싶다"고 활동 포부를 밝혔다.

최유정은 "이번 앨범을 통해서 '위키미키에게 이렇게 쿨하고 멋진 모습도 있구나, 이 친구들은 무대 위와 아래의 갭이 큰 매력적인 친구구나'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이는 "어떻게 우리의 색깔을 더 업그레이드시켜서 보여줄 수 있을지 회사와 소통도 많이 하고 각자 고민을 많이 한 앨범"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