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입점 아모레퍼시픽 "혁신제품 승부"
입력
수정
지면B22
[창간 56주년] 다시 뛰는 국가대표 기업들


연구센터는 설화수만의 독보적인 한방 소재와 기술 개발, 피부 연구를 위해 설립했다. 인삼 소재 연구, 한방 소재 연구, 생리활성 연구, 한방이론 현대화 연구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엔 여러 약용 식물 중에서 특히 인삼에 집중해 활성 뷰티 사포닌, 진세노믹스의 효과를 연구하고 있다. 진세노믹스는 피부 노화를 완화하는 인삼 사포닌만을 골라 6000배 이상 농축한 활성뷰티사포닌으로 설화수 자음생 라인에 들어 있다.
자음생 라인 중 인기가 많은 자음생 에센스는 눈에 보이는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지난 8월 말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의 슈퍼 브랜드 데이에서 자음생 라인 매출은 작년보다 156% 증가했다. 설화수는 지난달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자음생앰플 신제품도 선보였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여성의 생애 주기에 따른 노화 연구, 전통 의학의 처방을 빅데이터 분석법을 활용해 새롭게 재해석하는 연구도 진행 중이다.
이창규 아모레퍼시픽그룹 그룹전략실 상무는 “온라인 쇼핑이 계속 성장하고 있고, 미국은 최대 뷰티 시장이라는 점에서 아마존 입점의 의미가 크다”며 “미국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을 겨냥해 혁신적 제품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