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치' 꽃미남 장동윤, 크리스탈 정수정 잊어라[종합]
입력
수정
'써치' 장동윤X정수정 호흡
'써치' 비무장지대 미스터리 사건 다뤄
장동윤X정수정 군복 활약 예고

OCN 새 주말드라마 '써치'가 첫 방송을 앞두고 13일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주연 배우 장동윤, 정수정은 풍성한 볼거리, 탄탄한 전개를 예고하며 '써치'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써치'는 장르물 명가 OCN이 밀리터리와 스릴러를 결합한 작품. 비무장지대에서 시작된 미스터리한 실종과 살인사건, 그곳에 도사리는 정체불명의 위협과 비밀을 밝히기 위해 구성된 최정예 수색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여기에 영화 '시간 위의 집', '무서운 이야기', '스승의 은혜' 등을 연출한 임대웅 감독과 다수의 영화에서 극본, 연출을 맡았던 구모 작가, 고명주 작가가 의기투합해 기대감을 끌어 올리고 있다.
◆ 곱디 고운 전녹두는 잊어라
장동윤은 "군견병이자 신체능력이 뛰어나다는 설정이 있어 몸 관리를 했다"며 "벌크업 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잘 먹고 운동도 열심히 했다"고 그동안의 변신 과정을 담담하게 전했다. 그러면서 "'써치'는 장르물임에도 불구하고 마니아 뿐 아니라 대중적으로도 재밌게 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전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 f(x) 크리스탈 아닌 그냥 정수정
정수정이 연기할 손예림은 여대 학군단 출신으로 학군 후보생 시절부터 월등한 기량과 '미친 깡다구'로 임관 성적 1위를 기록한 엘리트다. 신체 능력과 브레인까지 모두 갖췄다는 설정이다.
정수정은 "여군이라는 역할이 내게는 도전이라 생각했다"며 "그동안 여군 캐릭터를 다루는 작품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여군 분들과 미팅을 하면서 말투와 자세를 배우려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