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환자 발생?…中 신장 카슈가르 돌연 봉쇄

신장 카슈가르 (사진=신화/연합뉴스)
홍콩 명보에 따르면 카슈가르 방역 지휘부 관계자는 카슈가르 도시 전체가 이날 봉쇄된 것이 사실이며 항공기 운항도 중지됐다고 확인했다.

이 관계자는 "(도시) 밖으로 나갈 수도 없고 안으로 들어올 수도 없다"고 말했다. 또 방역 지휘부도 통지를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온라인에서는 카슈가르의 슈푸현에 확진자가 1명 나왔다는 글이 올라왔는데 방역 지휘부 관계자는 "말할 수 없다"며 사실 확인을 거부했다.

그는 현재 봉쇄령은 카스에만 국한된 것이며 추후 당국의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슈가르 경찰은 이날 항공편 운항 취소 소식이 알려진 뒤 공식 웨이보 계정에서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잘 쓰고 자신의 안전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유언비어를 퍼뜨리거나 믿지 말며 당국의 통지에 따르라고 요구했다. 이 웨이보 글은 나중에 삭제됐다.이날 `카슈가르`는 한때 웨이보 인기검색 화제 5위에 올랐으며 1억3천만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많은 누리꾼은 이유를 알 수 없는 느닷없는 봉쇄 소식에 당황스러워했다.

신장에서는 지난 7월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성도 우루무치가 봉쇄됐었다.

중국에서는 2개월 가량 코로나19 확진자가 없다가 최근 칭다오에서 확진자가 10명 넘게 나왔다.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