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바다 매력에 빠져보세요"…온라인 여행 이벤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지역 서해안 지역을 널리 알리기 위해 '경기바다' 온라인 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는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리그램(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내 인스타그램에 옮기는 것)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바다 이벤트 채널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게시(리그램)하는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이내의 상품을 증정한다.

다음 달에는 '경/기/바/다' 글자별 사진을 모아 '경기바다' 완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gg.bada)에 접속해 댓글 달기 형식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27일까지 '나만의 경기바다 핫플레이스 자랑하기'도 진행 중이다.

다음 달 23일부터 29일까지는 '경기바다 기말고사-경기바다 어디까지 가봤니?'를 통해 경기바다에 대해 문제를 풀어보는 설문조사형 이벤트도 한다.

이 밖에도 경기바다를 주제로 인근 명소와 캠핑장 정보, 사진·영상 등을 수시로 제공해 '랜선여행'을 도울 방침이다. 최용훈 도 관광과장은 "온라인상에서 '경기도 서해' 연관 검색어 중에 관광 관련 키워드는 없었고 인스타그램에서도 '강원도 동해'에 비해 태그 수나 게시물 수가 매우 적었다"며 "경기바다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부터 시작해 지속해서 경기바다 관광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