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피해자 "저도 '피해여성' 포함되나" 이낙연에 공개질의[전문]
입력
수정
與 서울시장 보궐 공천 수순에 입 연 피해자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서울·부산시장 재보궐 선거 공천을 위한 당헌 개정작업에 돌입한 가운데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가 입을 열었다.
박원순 피해자, 이낙연 향해 6가지 질문 던져
박원순 전 시장 피해자 A씨를 지원하는 한국여성의전화와 한국성폭력상담소는 A씨가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게 6가지 공개 질의를 했다고 30일 밝혔다.A씨는 이낙연 대표에게 "당헌 당규 개정 전 당원 투표 관련, '피해 여성께 마음을 다해 사과드린다'고 말씀하신 바 '피해 여성'에 제가 포함되는 것이 맞는가"라며 "도대체 무엇에 대하여 사과하신다는 뜻인가"라고 물었다.
이어 "사건의 공론화 이후 지금까지 집권 여당, 해당 정치인의 소속 정당으로서 어떤 조치들을 취했는가"라며 "앞으로 저는 이 사과를 통해 어떤 변화를 맞이할 수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우리 사회는 공당에게 어떤 기대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라며 "앞으로 사건의 진상 규명과 재발방지대책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실 계획인가"라고 전했다.
다음은 박원순 성추행 피해 여성이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게 보내는 공개 질의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님께 질문드립니다.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1. 당헌 당규 개정 전 당원 투표 관련, "피해 여성께 마음을 다해 사과드린다"고 말씀하신바 '피해 여성'에 제가 포함되는 것이 맞습니까? 2. 도대체 무엇에 대하여 사과하신다는 뜻입니까?
- 당 소속 정치인의 위력 성추행을 단속하지 못하신 것입니까?
- 지지자들의 2차 가해 속에 저를 방치하고 있는 현실에 대해 사과하는 것입니까?
3. 사건의 공론화 이후 지금까지 집권 여당, 해당 정치인의 소속 정당으로서 어떤 조치들을 취하셨습니까? 4. 앞으로 저는 이 사과를 통해 어떤 변화를 맞이할 수 있습니까?
5. 우리 사회는 공당에게 어떤 기대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6. 앞으로 사건의 진상 규명과 재발방지대책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실 계획입니까?2020. 10. 30. 전 서울시장 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