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임영웅했다"…신곡 'HERO' 차트 정상 차지·MV 인기

임영웅, 신곡 'HERO' 4일 공개
발매 직후 지니·벅스서 1위
뮤직비디오 조회수 40만 넘어
임영웅 신곡 '히어로'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영웅이 영웅했다"

가수 임영웅이 신곡 '히어로(HERO)'로 돌아왔다.임영웅은 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히어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히어로'는 발매 직후 지니뮤직,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이날 오후 6시 기준 조회수 40만 회를 돌파, 꾸준히 놀라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임영웅은 지난 4월 발표한 '이제 나만 믿어요'로도 음원차트 정상에 오른 바 있어 이번 신곡 '히어로'에도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렸다. 발매 당일 오전부터 각종 포털사이트에 임영웅의 이름이 올라오며 압도적인 화제성을 자랑했다. 어김없이 임영웅의 신곡은 차트 최상위권에 자리하며 그의 화력을 입증해냈다. '히어로'는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장르로, 거친 세상이지만 나만 믿고 함께 가자는 의미가 인상적으로 표현된 곡이다. 앞서 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되며 팬들로부터 정식 음원 발매요청이 쇄도한 곡이기도 하다.

특히 '히어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가운데 대중들 앞에 히어로처럼 등장해 언제나 밝고 선한 영향력을 선사해온 임영웅의 이름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임영웅은 특유의 부드러운 음색과 폭발하는 가창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녹음 부스에서 진지하게 '히어로'를 작업하는 임영웅의 모습, 촬영장에서 프로페셔널하게 포즈와 표정을 취하는 임영웅의 모습이 다채롭게 담겨 있어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