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세계관 영화, 미국 아마존 뮤직서 공개

신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만든 극영화가 미국 아마존 뮤직에서 공개된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오는 7일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20분 분량으로 재편집한 축약본을 아마존 뮤직을 통해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아마존 뮤직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운영하는 음악 플랫폼으로, 스트리밍 서비스와 온라인 음악 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속사는 "글로벌 e커머스 시장에서 한국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온라인 쇼핑과 콘텐츠의 결합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며 "이 시점에서 피원하모니와 아마존의 만남은 더욱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지난달 개봉한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은 별의 정기를 타고난 소년들의 성장 서사라는 피원하모니 세계관을 담은 장편영화다. 최근 국내 VOD 서비스뿐만 아니라 일본 포털사이트 야후재팬 동영상 서비스 갸오!(GYAO!), 중화권 최대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 해외 4개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음악 및 영상 플랫폼 죽스(Joox) 등 해외에서도 축약본과 함께 다양한 버전이 상영 중이다.

피원하모니는 영화 속 세계관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첫 번째 미니앨범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을 발표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촉망받는 신인 아티스트를 꼽는 스포티파이의 레이더 코리아(RADAR Korea)에서 11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