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 카카오페이서도 조회

우리은행의 직장인 신용대출상품을 카카오페이에서 조회해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은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내 대출 한도’ 서비스(대출상품비교서비스)에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 상품을 연동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앞으로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에서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우리WON뱅킹’으로 연동해 대출 신청도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의 ‘내 대출 한도’는 이용자의 신용등급에 맞는 대출 상품과 한도를 비교한 뒤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다. 카카오톡 앱 안에서 이용할 수 있고 현재 약 30개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이 이번에 카카오페이에 연동시킨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은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이다. 대출을 받기 위해선 현재 직장을 6개월 이상 다니고, 연 2000만원 이상 소득이 있어야 한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연 소득의 최대 150%)이며, 최대 0.7% 포인트의 금리를 우대해준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 9월 카카오페이와 금융‧플랫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상품 제공을 시작으로 카카오페이와 함께 소비자 맞춤형 디지털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향후 부동산, 자동차 금융 관련 상품도 준비 중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서비스 협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