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국가 지원 바우처 통합 카드 출시

국민행복 삼성카드·체크카드 V2
쇼핑·보육·생활요금 등 할인혜택
해외결제 월 최대 50만원 할인
삼성카드는 임신, 출산, 육아 등 국가에서 지원하는 바우처를 통합해서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 삼성카드 V2’와 ‘국민행복 삼성체크카드 V2’를 출시했다.

기존 국가 지원 바우처는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로 이원화됐으나 이번에 출시된 ‘국민행복 삼성카드 V2’ 2종으로 바우처 통합 이용이 가능해진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V2’ 2종을 통한 어린이집 보육료, 유치원 학비 관련 정부지원금 이용은 내년 상반기부터 가능하다.‘국민행복 삼성카드 V2’는 쇼핑, 보육, 생활요금 업종에서 7%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월 최대 4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쇼핑 업종 7% 할인은 신세계백화점 등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대형 할인점, 쿠팡·SSG닷컴 등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 마켓컬리 등에서 받을 수 있다.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6000원이다. 보육 업종 할인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병원, 약국, 산후조리원, 학원, 온라인 서점 등에서 월 최대 1만6000원까지 가능하다. 생활요금 할인은 통신비,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요금, 전기 요금, 4대 사회보험, 보험료, 렌털 요금 등에서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6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왓챠 등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료도 건별 5000원 이상 정기 결제 시 3000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스트리밍 서비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 금액 30만원 이상 시 통합 월 1회 제공된다. 이외에도 해외 직구 등을 포함한 해외 결제 시 1.5%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 금액에 관계없이 월 최대 5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국민행복 삼성체크카드 V2’는 쇼핑과 의료·교육 업종에서 2%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쇼핑 2% 캐시백 혜택은 ‘국민행복 삼성카드 V2’와 동일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 캐시백 한도는 월 최대 6000원이다. 의료·교육 2% 캐시백 혜택은 병원, 약국,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학습지, 온라인 서점 등에서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6000원까지 가능하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V2’ 2종 모두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5% 전자 할인쿠폰을 월 최대 6장 받을 수 있다. 카드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무료 주차권 월 2장, 신세계백화점 이용 금액 1000원당 2신세계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2종 모두 국내 전용과 해외 겸용(마스터카드) 연회비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