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총회서 "Life Goes On" 외쳤던 방탄소년단, 신곡 MV 티저 공개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MV 티저 공개
평범한 20대의 자유로운 일상 담겨
지난 9월 UN 총회서 'Life Goes On' 외치며 연설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MV 티저 공개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BE(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Life Goes On'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고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방탄소년단은 18일 공식 SNS에 'Life Goes On' 뮤직비디오 티저를 올렸다. 20여 초 분량의 영상에는 방탄소년단의 자유롭고 편안한 모습이 담겨 있다.'Life Goes On' 뮤직비디오 티저는 모닥불 앞에 둘러앉아 서로를 바라보며 웃는 방탄소년단의 클로즈업 샷으로 시작한다. 이어 잠옷과 같이 편안한 차림으로 한자리에 모여 같은 곳을 응시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전반적으로 따뜻하면서도 자유로운 느낌을 주는 영상에는 방탄소년단의 소탈한 매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되자, 풀 버전과 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9월 제75차 유엔 총회에서 전 세계 미래세대를 위한 특별 영상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당시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향해 "필사적으로 자신을 사랑하고, 미래를 상상하려 노력했으면 한다. 방탄소년단이 함께 하겠다"며 "밤이 깊을수록 별빛은 더 빛난다. 같이 가는 이 길에, 별이 보이지 않는다면 달빛에 의지하고, 달빛마저 없다면, 서로의 얼굴을 불빛 삼아 나아가 보자. 그리고 다시 상상해 보자. 힘들고 지친 우리가 또다시 꿈꿀 수 있기를"이라고 희망을 강조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그러면서 멤버 전원이 "Life goes on(삶은 계속될 것입니다)", "Let's live on(우리 함께 살아냅시다)"라고 외치며 영상을 마쳐 큰 감동을 안겼다. 유엔 총회에서 언급했던 'Life Goes On'과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방탄소년단이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기대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 새 앨범 'BE' 발매를 앞두고 평범한 20대의 일상을 담은 콘셉트 클립을 시작으로, '방'을 주제로 한 콘셉트 포토, 직접 쓴 손글씨로 만든 트랙리스트 등을 차례로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앨범은 방탄소년단이 곡 작업을 비롯해 콘셉트와 디자인, 구성, 뮤직비디오 등 기획 단계부터 제작 전반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