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기업 '제이알디웍스' 국제표준 ISO인증 획득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성남시 판교에서 홈조리원 플랫폼 'H&T MOM'을 운영 중인 ㈜제이알디웍스가 국제표준 ISO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업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산후조리에 특화된 홈조리원 플랫폼 “H&T MOM"을 제공한다.

이 기업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산모에게 고객 데이터 기반의 체계적인 산후조리 플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 산후코디 파견 서비스와 ICT 융복합기술을 통한 고객별 산후조리 케어, 에스테틱, 수유관리, 건강식사 등의 1대 1홈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제이알디웍스는 지난달 스마트 홈조리원 플랫폼 및 아이돌봄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 및 서비스제공 부문에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부여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은 품질경영에 관해 국제 규격에 부합되었을 때 발급되는 인증서다. 환경경영시스템은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어 지속적인 환경개선이 가능한 기관에 부여하는 인증서다.
윤진환 제이알디웍스 대표는 “이번 ISO인증을 통해 스마트 홈조리원 서비스 플랫폼과 산후돌봄을 포함한 아이돌봄 서비스에 대한 다각적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시스템 부문 신뢰도를 국제적인 수준으로 높일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유효성평가 관리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이알디웍스는 기존 플랫폼으로 수집한 서비스제공 데이터와 아이의 성장패턴을 분석, 앞으로 최적화된 0-7세 아이돌봄 구독경제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성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