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11.29 마감) 개최


한국경제신문 올콘 입니다. 자치라는 단어는 ‘자기 일을 스스로 다스린다’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자치에는 ‘자율성’과 ‘책임’이 함께 따릅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바로 이 ‘자치’와 관련된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입니다.평소에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꼈지만,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는 정책 때문에 답답했던 분들 있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한 공모전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주민 자치를 주제로 하거든요. 공모신청서 접수는 11월 29일까지이고 각 부문별 1등 상금 300만 원 및 총상금 2000만 원 규모의 공모전입니다.

주민자치 홍보 및 활성화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UCC 부문의 출품 규격은 2분 이내, Full HD 이상으로 썸네일 이미지를 포함합니다. 만화 부문은 10컷 이하나 포스터 형식으로 1컷입니다. 만화는 주민자치와 어울리는 경기도형 캐릭터를 발굴 필수 조건으로 포함한다고 하네요.

주민자치 활성화 및 참여 홍보를 위한 콘텐츠 공모전이니 무엇보다도 ‘파급력’과 ‘창의성’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심사 기준은 이 두 가지를 포함한 평가지표를 활용한 항목별 평가입니다. 자세한 평가지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주민자치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어떤 통통 튀는 아이디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주민자치 활동의 폭이 넓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