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여기서 꽉~ 잡아라…뉴스레터 'JOB아라' 떴다
입력
수정
지면A1
한경, 매주 화요일 서비스한국경제신문이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 전문 뉴스레터 ‘잡(JOB)아라’를 24일 선보였다. JOB아라의 주된 독자는 구직을 준비 중인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 진로를 고민하는 대학생, 대학의 취업지원팀, 기업 채용담당자 등이다.
취업 캘린더·면접 요령 등
맞춤형 알짜정보 제공
매주 화요일 아침 배달되는 JOB아라는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알짜 정보만 모았다. 주요 콘텐츠는 △이번주 취업 캘린더 △이번주 채용시장 핫이슈 △최근 채용트렌드 △인사담당자 직문직답 △스타트업 CEO 코칭 △면접 시사상식 등으로 구성된다. 이 콘텐츠들은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는 제공하지 않는다.이번주 취업 캘린더와 채용시장 핫이슈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채용 일정은 물론 채용시장에 알려지지 않은 뉴스를 모아 전달한다. 채용트렌드 코너에서는 기업 채용공고를 분석해 어떤 분야가 유망하게 뜨고 있는지를 알려주며, 전문가24시는 각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그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 일하며 느끼는 고충 등을 생생하게 전해준다. 영어면접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영어인터뷰 준비를 위한 메뉴도 마련했다. 취업 영어 코너에서는 한국경제신문의 글로벌 온라인 매체(www.kedglobal.com)에 실린 국내 기업 및 경제 관련 영문 뉴스를 통해 고급 영어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JOB아라는 첫 호부터 반응이 뜨겁다. 첫날에만 1700명이 넘는 취준생이 구독을 신청했다. 한경의 차별화된 뉴스레터를 받아보려면 한경닷컴 뉴스레터(hankyung.com/newsletter) 코너에서 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