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콘텐츠포유' 신설…"주린이 모여라"

해당 게시판 통해 투자 콘텐츠 제공
총 1000명 추첨 기프티콘 제공
NH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QV, NAMUH)에 만화, 동영상 등으로 제작된 투자관련 컨텐츠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게시판인 '콘텐츠포유'를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증권사가 발간하는 투자정보 리포트는 전문적인 용어와 내용 때문에 주식투자를 처음하는 투자자들은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착안해 NH투자증권은 친근한 용어와 화면구성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쉬운 컨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게시판은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컨텐츠의 사용 목적에 따라 투자제안, 투자 인사이트, 투자 레시피, QV자산배분으로 구성돼 있다. NH투자증권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MTS 투자정보/컨텐츠 메뉴에서 확인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콘텐츠포유 신설에 맞춰 이날부터 내달 10일까지 2주간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키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MTS에 신설된 컨텐츠포유 게시판을 방문하고 간단한 퀴즈에 응모하면 된다. 응모결과는 내달 30일 개별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올해 고객 니즈와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 제공을 위해 WM컨텐츠부를 신설했다. 해당 부서는 프라이빗뱅커(PB)와 전문투자자를 위한 컨텐츠 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도 쉽게 시장상황과 이슈를 이해하고 투자관련 내용을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카드 뉴스, 만화,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도 제작한다.김영정 NH투자증권 WM컨텐츠부장은 "올해 고객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고, 그 결실을 MTS를 통해 많은 고객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반영해 투자 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