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입력
수정
주류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제 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주류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미디어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평가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에서 소통 확대해 나갈 것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이다. 총 350여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NS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8회연속대상수상을비롯해 〈대한민국 SNS대상〉, 〈 소셜아이어워드〉등대표적인디지털시상식에서대상을수상하며업계최고수준의 SNS 소통기업으로평가받고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경험요소를 더해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 콘텐츠를 확산하는 양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는 두꺼비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있다. 코로나 19시대의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두꺼비의 허당미 넘치는 일상 콘텐츠가 MZ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층의 공감대를 자극한다는 평이다.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SNS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서로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통이 활발해짐에 따라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소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자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공=하이트진로,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