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커뮤니티에 조식서비스까지…특별한 민간임대 ‘중앙하이츠 용흥’

교통, 쇼핑, 문화, 학군, 자연 등 多 갖춘 탄탄한 입지조건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부터 호텔급 조식서비스까지 우수한 상품성
더아일린협동조합은 중앙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는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아파트 포항 ‘중앙하이츠 용흥’의 주택홍보관을 개관하고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민간임대 아파트 중에서도 탄탄한 입지여건에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춰 관심이 집중된다.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용흥동일원에 조성되는 중앙하이츠 용흥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0㎡ 217세대, 74㎡ 107세대, 76㎡ 44세대, 84㎡ 204세대 등 총 572세대로 구성됐다.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구축했다. 단지 앞 새마을로와 새천년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외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KTX포항역과 고속버스터미널 등 광역교통망도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중앙 중심상권, 죽도시장, 롯데백화점, 선린병원 등을 통해 단지 인근에서 편리하게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학군 역시 잘 갖춰져 있다. 대흥초·중, 용흥초·중, 경북과학고 등이 인접해 자녀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자연환경 또한 쾌적하다. 수도권 덕수공원 및 양학산 편백나무숲 산책로 등이 인접해 건강하고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내부 역시 입주민의 주거여건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남녀 사우나,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 도서관 등 다채로운 시설이 마련돼 부족함 없는 생활을 보낼 수 있다.서비스도 요즘 트렌드에 맞는 호텔식으로 제공된다. ▲아침 간편식을 제공하는 ‘조식서비스’, ▲차량 예약에서 반납까지 앱을 통해 간단하게 이용 가능한 ‘카셰어링’, ▲슬기로운 세탁생활을 위한 ‘코인세탁실’, ▲삶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최첨단 홈IoT’(3년 무상), ▲입주민 전용으로 무상 제공되는 ‘셔틀버스’ 등이 준비됐다.

이러한 중앙하이츠 용흥을 분양 받으면 주변 신축 아파트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10년간 장기임대 형태로 거주 가능하다. 이후 임대계약 연장이 가능하고 시세감정평가 80% 수준으로 분양전환 할 수도 있다.

일반 분양이나 공공 임대 상품과 달리 청약 자격에 까다로운 조건도 없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1가구 2주택과도 무관하다. 거주지역 및 거주기간, 주택소유여부, 소득수준 등 각종 제약조건에서 자유롭고 법인은 복수계약도 가능하다.임대 형태라 세금 혜택도 적용 받을 수 있다. 취등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주택 보유에 따른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또한 전매제한, 재임대, 양도 등에서도 자유로워 거주와 투자가 동시에 가능하다.

여기에 주택도시보증공사를 통한 전세보증금반환 보증보험 가입으로 사고걱정에서 자유롭고, 보증금과 월세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어 비용 부담도 적다.

주택홍보관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위치했다. 동우개발㈜과 중앙건설㈜이 시공, 교보자산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을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