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이벤트 진행
입력
수정
오는 12월 13일까지 다시다 인스타그램에서 신청… ‘다시다 레시피 챌린저’로 3주간 미션 수행CJ제일제당이 ‘맛의 완성, 다시다’라는 슬로건 하에 총 1,4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치찌개, 미역국, 떡볶이 등 일상적 ‘집밥’ 메뉴 인증샷… 총 1,400명에게 상품권, 다시다 등 경품 지급
이 이벤트는 ‘집밥’ 트렌드 확대와 맛있는 요리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다시다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보다 다양한 레시피들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초등학생 유자녀 가구이면서 요리에 관심 있거나 자신이 없는 주부와 1∼2인 가구를 주 대상으로 요리 만족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참여 방법은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인스타그램(cj.dasida)에서 오는 12월 13일까지 자신의 계정과 이름 등을 입력하면 된다. 우선 400명을 ‘다시다 레시피 챌린저’로 선정해 12월 15일 발표한다. 이들에게는 다시다 제품 3종이 배송되며, 다시다 활용 도전 메뉴 중 하나를 요리한 인증샷과 함께 메뉴명 해시태그를 남기는 미션이 주어진다.
미션 수행 기간은 오는 12월 17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약 3주간이다. ‘다시다 레시피 챌린저’들의 도전 메뉴는 한국인이 일상적으로 즐기는 ‘집밥’ 대표 메뉴 9가지로,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두루치기, 미역국, 만둣국, 떡국, 어묵탕, 떡볶이다.
이 기간 동안 ‘다시다 레시피 챌린저’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니 이벤트도 동시에 펼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시다 사진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거나 도전 메뉴 9가지 중 하나를 요리한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남기면, 총 1,00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18일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베스트 후기와 콘텐츠 공지 시 함께 발표한다. 챌린저 활동 등급에 따라 다시다 스틱 3종, 백화점 상품권, 활동비 등을 증정한다.한편 최근 몇 년간 정체 상태였던 조미료 시장은 ‘집밥’ 트렌드와 ‘진하고 깊은 맛에’ 대한 소비자 선호 확대로 올해 성장세를 타고 있다. 닐슨 코리아 기준 분말 종합조미료 시장은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7% 이상 증가했다. 예능 프로그램이나 먹방 유튜브 채널에서 유명인들이 자신만의 레시피로 ‘맛의 신세계’를 선보이는 설정이 인기를 끌면서 다시다가 ‘마법의 가루’로 불려지고 있는 점도 한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시다만 있으면 ‘요리 금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조미료가 이제는 ‘맛있는 요리를 완성해 주는 제품’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더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소비자들이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에 참여해 요리의 즐거움, 먹는 즐거움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공=CJ제일제당,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