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국민건강 프로젝트’ 4탄...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뼈, 간 건강 챙기세요

‘국민 뼈건강’, ‘국민 간건강’ 출시. 오는 16일까지 50% 할인해 각 4,900원 판매
국민 뼈건강: 겨울철 일조량 저하 및 야외활동 감소에 따른 비타민D 결핍 도움
국민 간건강: 밀크씨슬 추출물 및 기능성 원료 6종으로 간편하게 간 건강 관리

루테인 2만 5천 개 2주만 완판. 건기식 관심 증가 속 국민건강 프로젝트 순항이마트가 겨울철 국민건강 지키기에 나선다.

이마트는 ‘국민건강 프로젝트’ 4탄으로 ‘국민 뼈건강(800mgX60정)’, ‘국민 간건강(500mgX30정)’을 출시, 오는 12월 3일(목)부터 16일(수)까지 정상가 9,800원에서 50% 할인된 각 4,900원에 판매한다.

상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국민 뼈건강 1일 섭취분에는 비타민D 10 ㎍(마이크로그램)이 함유돼 있으며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하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칼슘,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등이 고루 포함돼 있다.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래 햇빛을 쬐면 자연적으로 합성되는 영양소지만, 겨울철이 되면 일조량이 줄어드는데다 추운 날씨로 야외 활동이 감소함에 따라 비타민D 결핍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체류시간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건강식품 등을 통한 비타민D 보충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계절적 요소를 제외하더라도, 비타민D를 별도로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다.식품의약품안전처의 성인 기준 비타민D 일일 충분섭취량은 10㎍이다. 이를 식품으로만 섭취하려면 고등어 1마리, 버섯 30g, 강화우유 5컵, 강화두유 5~7컵을 마셔야 한다. 음식을 통한 비타민D 섭취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이유다.

실제로 현대인의 비타민D 부족은 갈수록 심화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의하면 비타민D 결핍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2015년 약 5만 명에서 2019년 약 16만 명으로 4년 새 3.2배 가량 증가했다.

국민 간건강 1일 섭취분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추출물 ‘실리마린’이 130mg 함유돼 있다. B1/B2/B6/B12/아연/판토텐산 등 6종의 기능성 성분도 들어있어 간편하게 간 건강을 챙길 수 있다.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국민 건강 증진’이라는 목표 하에 시작된 이마트의 국민건강 프로젝트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호실적을 거두고 있다.

그 첫 상품인 ‘국민 루테인’은 초기 기획 물량 2만 5천개가 2주만에 완판됐으며, 출시 이후 줄곧 루테인 부문 매출 1위를 사수하고 있다.

김가은 이마트 건강기능식품 바이어는 "향후에도 고객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약’이 아닌 ‘식품’으로 인지하고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제공=이마트,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